언론홍보
언론보도는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는 뉴스기사를 활용하는 마케팅으로 일방적인 상품판매 광고보다는 검증된 언론으로부터 신뢰도있는 기사를 통해 상품의 이미지를 높여주는 홍보 수단입니다. 최근 우후죽순 처럼 쏟아져 나오는 광고들 사이에서 소비자들은 광고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므로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더욱 더 공신력이 있는 매체를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거나 신규 업체 같은 경우에는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존의 홍보를 탈피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홍보가 필요합니다.
가장 객관적인 사실을 토대로 상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면서 업체의 상품의 특징과 장점을 고객에게 믿음이 가도록 광고하는 것이 언론 홍보마케팅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 광고 장점
- 온라인 언론보도, 지면보도 보다 효과가 크다.
- 중소기업의 접근이 용이하며 저렴하다.
- 온라인 특성상 2차 전파력를 이용할 수 있다.
- 언론매체의 공신력으로 높은 신뢰도
- 인지도가 높고 파급효과가 높다.